본문 바로가기

Info & News/2. Info

[티스토리 앱 후기] 안드로이드 티스토리 앱 출시 ! 티스토리 어플이 드디어 나왔습니다 !

안녕하세요, kimgaga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 


티스토리와 네이버를 비교할때 네이버 편을 더 들어 주시는 분들이 주장하는 것중 하나가 바로 " 공식 어플 " 의 유무인데요 !!

네이버는 네이버 기본 어플과 블로그 어플을 따로 분류할 정도로 스마트폰으로도 블로깅 하기가 쉽죠 ㅎㅎ

알람이 오는것도 쉽게 확인하고 바로바로 답변도 가능하구요 !! 


티스토리도 개인 사용자들이 만들었던 어플들은 많았지만 다들 문제가 있었고,

저는 최근까지 크롬앱을 이용하여 블로그를 했었지만, 역시나 크롬앱으로는 한계가 있었습니다 ㅜㅜ 


그러다 바로 오늘 ( 2014. 07. 16) 티스토리 공식 앱이 나왔다는 소식 !! ㅎㅎ

아직은 안드로이드 폰에서만 가능하네요 ㅎㅎ 

아래 링크로 가셔서 다운로드 가능합니다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daum.android.tistoryapp


아니면 핸드폰 구글플레이에서 티스토리를 검색하셔서 다운받으셔도 괜찮구요 !! 



아래는 사진입니다 !! 



설치하고 난 첫 화면입니다 ! 

다들 블로그 좀 하실테니 로그인 버튼 눌러서 해주시면 되겟죠? ㅋㅋ 


아래에서 로그인 하시면 되요 !

Daum 아이디로 로그인 하실분들 하시구요 ㅋㅋ 


어플 처음 시작해서 인지 아래처럼 간단한 설명들이 나옵니다. 

티스토리 앱이 많은 준비를 한것 같아요 ! 

한 손 안에 블로그를 담다! 


아래처럼 설정도 할 수 있다고 하네요 ㅎㅎ

내 글에 스타일을 입히다 !


당연한 말이 겟지만 사진 추가도 가능합니다 ! 간단한 편집도 가능하네요 ㅎㅎ


이미지에 감성을 더하다 !


아래는 어플로 로그인을 하고낫을때의 첫 화면입니다 !! 

최근에 작성한 글 4개 정도를 썸네일 형식으로 보여주는것 같네요 !! 


왼쪽 위쪽에 짝대기 세개(상병 표시) 누르면 아래 사진처럼 메뉴 화면도 나오네요 ㅎㅎ 

홈, 방명록, 통계, 링크, 설정 

이렇게 설정할 수 있네요 !



다음은 글쓰기 화면입니다 ! 

파일 첨부도 가능하고, 장소 추가도 가능하네요 ㅋㅋ 

페이스북 같은 느낌? ㅋㅋㅋ 


어플 실행하고 첫 화면에서 카테고리를 변경 할 수가 있어요 ㅋㅋ

본인이 이동을 원하는 카테고리로 이동하시면 되겟죠??


아래는 알림 화면 입니다 !

최근 댓글, 방명록 등을 보여주는 화면이네요 !!



전체적인 평가를 하자면 매우 만족합니다. 

일단 빨라요 !! 

다음에서 공식적으로 제공하는 어플이라 광고도 없구요,

PC에서 쓰던 기능 거의 모든 것을 담았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겠네요 !! 

전 매우 만족합니다 ㅋㅋㅋ 

앞으로 티스토리 블로그에 바라는점은 아마,

다른 티스토리 블로거들과 소통을 더욱 활발히 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점 ? 

이정도 일거 같네요 !! 

ps. PC버젼에서 글을 올린걸 앱에서 수정이 불가능 하다네요! 수정이 필요할 것 같아요 


티스토리 블로그 하시는 분들은 얼른얼른 다운로드 받으러 가세요 !! 


티스토리 앱 다운 받는 주소 :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net.daum.android.tistoryapp

여기 다시한번 올려드릴게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