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 News/2. Info

[유용한정보] 축구화(풋살화) 세탁법 ! 축구화 손질 ! 풋살화 손질하기 !

안녕하세요, kimgaga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이번 블로그 글은 저 뿐 아니라 남자라면 대부분 좋아하는 축구에 관련된 글입니다 ! 

바로 축구화 손질법인데요 ㅎㅎ


축구화 손질이나 관리같은거 따로 안해주면 오래 못신으실 거에요.. 냄새도 나고 보기도 안좋고 !!

아래 방법대로 관리 잘 하시면 축구화도 오래 신으실수 있네요 !! 


다 본 신문지 활용하면 좋아요 ㅎㅎ

 

마른 축구화 관리법

 

1단계 : 사용 후 깨끗한 솔로 흙과 먼지를 '탈탈~~' 털어내고, 축구화 전용크림(또는 구두약)을 꼼꼼히 발라주세요.

 

2단계 : 흙과 먼지를 제거 한 후에는 신발 끈을 풀어놓아주세요 (특히 가죽 축구화는 모양이 변할 수 있어요.)


3단계 : 신발 끈을 풀었다면 신문지나 종이를 구겨서 축구화 안으로 넣어서 모양을 잡은 뒤, 통풍이 잘 되는 서늘한 것에 보관하세요.

 

젖은 축구화 관리법 

 

1단계 : 비에 젖은 축구화는 진흙과 먼지를 가볍게 털어낸다.

 

2단계 : 진흙과 먼지가 제거가 되었다면, 마른 수건으로 축구화 겉면부터 안쪽까지 꼼꼼하게 물기를 제거한다.

 

3단계 : 이렇게 기본적으로 흠뻑 젖은 축구화의 물기를 제거했다면, 3시간 정도 직사광에 건조시킨 후 축구화 전용크림 바른다음에 보관합니다. (절대 물에 담궈서 세탁하면 안됩니다. 축구화 형태가 뒤틀려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4단계 : 건조 후에는 섬세하게 축구화를 살펴주세요. 밑창이나 이음새 부분의 접착제가 떨어지면,그 틈으로 흙이나 다른 이물질이 들어와 축구화의 수명이 짧아지거든요.


 

[상처난 축구화 관리법]

 

1단계 : 축구화에 상처난 부위가 있다면, 가죽클리너 혹은 구두약을 바르고 광을 낸 뒤, 신문지나 종이 등을 구겨 넣어 모양을 잡는 것 잊지 마세요.

 

2단계 : 축구화는 가죽제품이므로 물을 가급적 피해야 합니다! 비오는날은 왠만하면 축구화를 신지 마시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