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 News/2. Info

[유용한정보]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 조언을 담은 책 ! 티스토리 팁 ! 티스토리 조언 !, 파워 블로그 되기! 블로그 마케팅!

안녕하세요, kimgaga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이번 블로그 글은 티스토리나 이글루스 등 여러 블로그 들을 운영하는 팁을 담은 책 소개 입니다 !!

저도 아직 파워 블로거도 아니고 고작 투데이 몇백 나오는 허접 블로거라 ㅜㅜㅜ

이런 책을 쓰거나 팁을 줄만한 수준은 아니에요 ㅎㅎ

그래서 저는 서점에가서 책을 찾아봤어요 ! 


블로그 운영 팁, 블로그 운영 방법, 효과적인 블로그 마켓팅법 ㅋㅋㅋ

그런데 시중에 나와있는 책들은 거의다 네이버 블로그에 관한거더라구요. 

아무래도 아직은 한국에서 네이버가 인터넷 포털의 강자이고, 블로그도 이웃들간 교류도 활발하구요 ! 

티스토리는 이웃들간 교류가 있는 서비스는 아닌거 같죠? ㅎㅎ

블로그 운영에 관한 조언들은 솔직히 저런 책들도 있지만, 인터넷에 더욱 많은거 같아요 !

아직까지는요 ! 블로그 운영 팁에 관한 책들도 많아지겟죠 ㅎㅎ



아래는 그 중에서도 제가 " 어 이거 괜찮네"  싶었던거 사진 찍어논거에요 ! 저도 사서 봐보려구요 ㅎㅎ

"마키디어의 소셜 마케팅 정석" 이라는 이지스퍼블리싱 이라는 출판사에서 나온책입니다 !

이 책은 네이버 블로거들이 아니라 티스토리 블로그들에 관한 내용이 많아요. 

티스토리 꾸미기, 설정, 티에디션 설정 등 많은 정보를 담고 있어요 ! 

개인 블로거들 뿐 아니라 기업에서도 블로그를 통해 마케팅 하는 방법이나, 

공유 블로그 운영하는 것에 대한 정보도 많이 담겨져 있어요 ㅎㅎ



아래 책은 "100만 방문자와 소통하는 파워 블로그 만들기" 라는 책입니다! 

한빛미디어라는 출판사에서 나온 책이네요 ㅎㅎ

아래는 위에 책보다는 개인 블로거들에게 더욱 맞는 책이더라구요

책의 두께도 두껍고 세세한것부터 잘 설명되어 있어요 !




물론 위에 책들을 읽는다고 하루아침에 백만명이 찾아오는 블로그를 만들수는 없죠 ㅎㅎ

하지만 누구나 말하는게, 매일 꾸준히 글을 올리면 언젠가는 투데이가 점차 올라갈거에요 ! 


저도 처음에는 10명정도씩 오다가, 가끔 100명 넘고 이랬거든요. 

요새는 기본 200명은 오는거 같아요 ㅋㅋ

시간과 정성과 글의 갯수에 비례하는게 투데이 수라고 생각을 합니다 ㅎㅎ

위의 책들은 그저 하나의 가이드 일 뿐입니다. 

자신이 생각하기에 이렇게 하면 사람들이 많이 올것 같다! 하시면 해보세요 ㅎㅎ

그건 또 그거 나름대로의 재미가 있겟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