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Stupid Computer/1. About Computer

[Git] Git 간편 안내서, Git tutorial

안녕하세요  kimgaga 블로그 주인장입니다. 

이번에는 요새 각종 회사에서 주로 쓰이는 Git 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가 설명을 드리는 것보다는 전문가 분들의 링크를 공유해드리는게 나을거 같아서 ㅎㅎ

아래 링크로 걸어 두었습니다. 

아래로 가서 확인해보시는것도 괜찮을거 같네요 ~~ 


링크로 이동


Git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 사용법이랑 기본 개념 잘 정리된 한글 파일입니다. 

좋은 자료 같네요 . 

svn과 대비되는 개념으로, 파일 관리 , 큰프로젝트 관리

오픈소스 공개 및 공유를 위해 주로 사용되죠 ㅎㅎ

이러한 GIt에 대한 개념과, 사용 방법, 명령어 들에 대해 잘 정리가 되어 있습니다. 

회사에서 저는 Git을 사용하지 않지만,

다른 분들 쓰는거 보면 뭔가 어렵더라구요 ㅜㅜ 

그래도 처음 몇번 지나면 다들 익숙해지셔서 다들 타다다닥 타다다닥

엄청 잘하세요 ㅋㅋㅋㅋㅋ 

Git pull, push 랑 , Github에서 소스 받을 때 라던지 ㅎㅎ 

다들 너무 잘하셔서... 저는 뭐가 뭔지 구경할 틈도 없어요 ㅋㅋ

그래도 코드 병합하고 브릿지 쓰고 하는거 보면 

저도 뭔가... 해보고 싶다.. 이런 생각은 들어요 ㅜㅜ 어쩔수없죠 뭐 ㅜㅜ

저도 나중에 취업하면 쓰게 될거라 믿습니다 ㅎㅎㅎ

Git 쓰는 사람이 더욱 많아지면 그만큼 더욱 사용하기 쉬워지겟죠 ㅎㅎ

저는 더욱 쉬워졌을때 하렵니다 ~~~~~ 

여러분들도 화이팅입니다. 

다들 하실 수 있을거에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