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 News/2. Info

축구화 스터드 정보 ! (AG, FG, TF, HG, SG ) 축구화 풋살화



1. 인조잔디 그라운드 ( Artificial Ground ( AG) 스터드 ) 

길이가 55mm 이상의 고무칩이 사용된 인조잔디에 가장 적합한 스터드로 인조잔디에서 

가장 뛰어난 접지력과 안정성이 장점입니다

인조잔디 전용 제품을 찾는 경우 강력 추천합니다. 

2. 하드 그라운드 ( Hard Ground (HG) 스터드 ) 

스터드의 높이와 폭이 FG에 비해 낮고 굵어 흙과 모래가 주를 이루는 그라운드에서 

최상의 접지력을 제공합니다. 

주로 맨땅과 인조잔디 겸용으로 가장 많이 쓰는 스터드이지만, 

인조잔디 착용후 파손에 대하여 A/S가 불리한 경우가 있으므로 주의 하시길 바랍니다. 

처음 축구화를 구매하는 분께 추천합니다. 

3. 한국잔디 그라운드 ( Firm Ground ( FG) 스터드 ) 

습기가 적고 거친 한국형 천연잔디에 적합한 스터드로, 천연잔디 구장용으로만 사용을 권합니다. 

개인에 따라 인조잔디 또는 맨땅에서 FG스터드를 선호하시는 분들이 있으나

제품에 문제 발생시 A/S는 사용자 과실로 심의 되므로 주의가 필요합니다. 

4. 천연잔디 모래 그라운드 ( Soft Ground (SG) 스터드 ) 

SG 스터드는 교환형 금속스터드를 사용하며 유럽형 잔디, 습기가 많은 질퍽한 잔디에서 사용합니다.

타구장 사용시 부상의 위험이 있고 A/S가 불가능하므로 주의가 필요 합니다.

주로 선수들이 기후나 잔디상태에 따라 많이 사용합니다.

5. 짧은 인조잔디 그라운드 ( Turf Ground (TF) 스터드 ) 

숨이 죽었거나 길이가 짧은 인조잔디 그라운드에서 가장 적합한 스터드입니다. 

다른 스터드에 비해 발의 피로도가 덜하며 비교적 안전한 스터드로서 풋살용, 연습용, 유소년 등에 적합합니다.

맨땅 겸용으로도 사용가능하며 실속있는 스터드 입니다.